2025/02 5

속초 청대산 한바퀴 둘러본 산행

오늘(2025년 2월 16일-일)은 속초 청대산에 가보기로 한다. 영랑동에서 택시를 타고 청대산 주차장으로 간다. 이전에는 설악고등하교 인근 삼성쉐르빌아파트 진입로에서 올라갔는데, 이번에는 청대산주차장에서 올라가 보기로 한다.    청대산 산행 동영상  오후 늦게 청대산주차장에 도착했다. 도착한 시간은 15시 40분이다.   청대산 입구에 표지석이다. 속초사잇길 제6길(청대산길)이라고 한다. 저산 너머로 햇살이 눈부시게 비친다.   청대산종합안내도를 살펴본다. 오늘 이시간에 출발해서 렌턴도 없이 주봉산까지 갔다 올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선다. 그래도 목표를 설정하고 힘차게 출발한다.   잘 정비된 평지길을 따라 오르다보면 오르막이 시작되는 구간이 나타난다. 오르막구간에서 잠시 숨 고르기를 한다. 쉬면서 바..

강릉 정동진레일바이크,정동진시간박물관 그리고 썬크루즈호텔

오늘(2025년 2월 1일-토)은 2월 들어 첫 번째 토요일이다. 그동안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맞지 않아 못 갔던 강릉에 가보기로 한다. 먼저 정동진 레일바이크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 12시 45분에 출발하는 표를 구매하고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서 10시 30분에 강릉으로 출발하는 표도 예약을 마쳤다. 지난번에는 정동진 레일바이크 예약사이트에 들어가 예약을 하려다가 금세 사라져 버린 기억이 있어서 오늘은 좀 더 서둘러 예약을 했다. 속초에서 시외버스를 타고 강릉에 도착한 시간은 11시 30분이다. 레일바이크 탑승시간을 맞추기 위해서 택시승강장으로 간다. 택시 승강장에서 택시를 타고 20여 분 만에 정동진역에 도착했다.   강릉여행동영상(1)  강릉여행동영상(2)  정동진역에 도착하여 탑승권을 받아 둔다. ..

설악산 자생식물원에서 척산온천까지 속초사잇길을 걷다

오늘(2025년 1월 31일-금)은 아침 일찍 시내에 들러 일을 마치고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택시로 설악산 자생식물원으로 간다. 도착한 시간은 11시 16분이다. 자생식물원은 겨울철이라서인지 한산한 모습이다. 설악산 자생식물원은 입장료가 무료이며, 봄과 가을철에 많은 시민들이 이용한다고 한다. 그 이유는  설악산 자생식물원은 자연의 보고인 설악산을 축약해놓은 자연 생태학습장이다. 설악산에서만 볼 수 있는 수많은 식물들을 한 곳에서 관찰하고 둘러볼 수 있다. 이곳에는 설악산에 자생하는 멸종 희귀 식물부터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야생화까지 총 122종 5만여 본이 식재되어 있다고한다. 식물원에는 다양한 야생화들이 꽃을 피우는 수생식물원과 희귀한 식물이 자라는 암석원, 가볍게 걷기 좋은 자연탐방로와 산책로 등이 마..

흰눈이 펑펑 솥아지는 날 친구와 함께 산정호수 둘레길을 걷다

오늘(2025년 1월 27일-월)은 구정연휴 대체공휴일이다. 어제 도봉산 산행에 피로가 채 가시지 않아 집에서 쉬고 있는데 가우리님한테 전화가 왔다. 포천 산정호수 둘레길에 같이 가자는 전화였다. 전화를 받고 곧장 서둘러, 집 앞에서 만나 포천 산정호수를 향해 달려간다. 눈발은 포천 방향으로 가면 갈수록 더욱더 강하게 솥아지기 시작했다.  아침 9시 30분에 만나서 1시간여를 달려 산정호수 주차장에 도착했다. 주차장에는 연휴라서 인지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었다.   산정호수 둘레길 동영상(1)  산정호수 둘레길 동영상(2)    산정호수 둘레길 동영상(3)   주차장에서 벗어나 산정호수 둘레길에 접어든다. 먼저 궁예사진이 보인다. 궁예의 전설이 깃든곳인가 보다.  벤치에 쌓인 눈으로 보아 많은 눈이 내..

2025년 뱀의 해에 도봉산 우이암에서 솟아오르는 뱀을 만나다

오늘(2025년 1월 26일-일)은 구정연휴를 앞두고 오랜만에 산악회원들과 함께 도봉산 우이암에 오르기로 한다. 먼저 우리 회원들은 도봉탐방지원센터(구. 매표소) 입구에서 10시에 만나기로 한다. 제일 먼저 꾼이야님이 도착하여 전화가 왔다. 아직 아무도 안 보인다며 여기가 맞느냐고 물어본다. 잠시 후 나도 도착하여 오늘 같이 산행할 인원을 확인해 본다. 모두들 도착하고 마지막으로 은하단님 하고 용모님이 도착하여 곧바로 출발한다. 산행코스는 도봉사를 지나 우이암과 원통사를 거쳐 무수골까지 가는 코스이다.  모두들 오랜만에 보는 산우님들이라  도봉사를 지나 널찍한 장소에서 서로 간단하게 눈인사를 나눈다. 예전에는 늘 일상적인 행동이 오랜만에 같이 산행하는터라 다소 서먹서먹하기만 하다.  도봉산 산행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