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속초여행

속초 청초호 주변 탐방일기

불~나비 2023. 7. 13. 17:29

오늘(2023년 7월 10일-월)은 속초 청초호 주변을 탐방하기로하고 숙소를 나선다. 버스를 타고 kt정류장에서 내려 석봉도자기미술관을 지나 입구로 들어선다. 청초호에 쭉뻗은 데크길을 따라 걸어가니 팔각정 전망대가 보인다. 팔각정 전망대에서는 속초시내가 모두 한눈에 들어왔다. 팔각정을 빠져나와 데크길을 따라 걸어가 본다. 잠시 후 엑스포타워를 만날 수 있었다. 입장료는 성인 1인당 2500원이다. 그런데 속초시민은 50% 할인이라고 한다. 얼씨구! 오늘도 50%할인을 받아 입장료 1200원을 주고 올라갔다. 전망대에서 바라다 보이는 청초호는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 청초호는 영랑호처럼 한 바퀴가 이어져있는 것이 아니고 석봉도자기미술관입구에서 이마트 가기 전까지만 연결이 되어 있었고 나머지 구간은 중간중간 돌아볼 수 있었다. 마지막구간은 아바이마을로 이어졌다. 나는 오늘은 설악교를 건너 동명항을 지나 등대해변까지 걸어왔다. 오늘도 걸어서 청초호를 한 바퀴 돌아본 행복한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