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속초여행

영랑동 등대해수욕장,속초등대,영금정,동명항 트레킹

불~나비 2023. 7. 16. 20:53

오늘(2023년 7월16일-일)은 숙소 건너편에 있는 등대해수욕장에 나가 보기로 한다. 등대해수욕장은 피서객들이 저녁시간이라서인지 많이 보이지 않았다. 해수욕장 좌판에 앉아 휴식을 즐기는 일부 시민들이 보였다. 속초등대로 가는 길은 많은 포장마차들이 있었는데, 피서를 즐기고 저녁식사를 하는 사람들로 일부가게는 붐비었다. 나는 속초등대에 올라가 보기로 한다. 속초등대는 하절기에는 저녁 6시까지 출입시간이라고 한다. 속초등대에 올라간 시간은 정확히 저녁6시이다. 관계자분이 마감시간이라고 알려주었다. 나는 속초등대를 나와 영금정으로 간다. 영금정은 2개소가 있었다. 출입금지시간은 밤11시까지라고 한다. 영금정은 동명동의 등대 동쪽에 위치한 넓은 암반에 붙여진 명칭으로 영금정이라는 이름은 석벽에 부딪힐 때면 신비한 음곡이 들리는데, 그 음곡이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붙여졌다고 한다. 영금정을 나와 동명항 회센터 방파제 길을 걸어가 본다.                         

 

등대해수욕장

 

 

해질무렵 등대해수욕장의 모습

 

 

 

 

 

 

 

 

 

 

 

 

 

독도등대

 

 

소청도등대

 

 

마라도등대

 

 

대진등대

 

 

속초등대

 

 

 

 

 

 

 

 

거문고쉼터

 

 

 

 

 

 

 

 

영금정해돋이정자

 

 

 

 

 

 

 

 

 

 

 

동명항 회센터 방파제길

 

 

동명항 회센터 주차장

 

 

영금정정자 전망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