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프랑스,스위스,이탈리아

서유럽 3국 10일(1일차)인천공항~파리드골공항~로마행환승(2시간5분)로마공항 도착

불~나비 2018. 5. 13. 12:10

오늘(2018년 5월 3일-목)은 서유럽여행 출발하는 날이다. 아침 일찍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출발한다. 도착한 시간은 7시이다. 여행사 데크에 가서 가이드를 만나 서류를 받아 출국절차를 밟았다. 우리 일행이 탑승한 비행기는 에어프랑스로 파리 드골공항으로 직항하는 비행기다. 프랑스와 우리나라와의 시차는 7시간이다. 오전 10시에 12시간을 탑승하여 파리 드골공항에 도착한 비행기는 오후 3시에 도착했다. 파리 드골공항에서 3시간 후에 이탈리아 로마공항에 가는 비행기로 갈아타고 로마공항에 도착했다.  파리드골공항에서 로마공항까지 걸린 시간은 2시간5분이다. 저녁 해가 질 무렵 우리는 준비된 버스를 타고 숙소로 이동했다. 차로 이동하면서 도로에 다니는 차들을 보니 모두 소형차였다. 이탈리아 사람들이 소형차를 선호하는 의미를 나중에야 알 수 있었다. 첫날 이탈리아에서의 밤은 식사 후에 모두 모여 한잔술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야기하다가 잠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