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 6

속초 영랑호 빨갛게 물든 가을 단풍에 흠뻑 취하다

오늘(2024년 10월 27일-일)은 어제 백담사에서 봉정암까지 산행 여독을 풀기 위해 산악회원들과 함께 영랑호 트레킹에 나선다. 나무꾼님은 우리를 태우고 오다가 영랑호 황톳길 입구에서 내려주고 영랑호 리조트로 주차하러 갔다. 우리 회원님들은 영랑호 황톳길 맨발 걷기 장을 지나 단풍구경에 나서기로 한다. 봄에는 벚꽃축제가 있어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고  5월에는 철쭉이 만개하여 철쭉꽃을 볼 수가 있어 좋다. 이번 가을에도 단풍이 빨갛게 물들면 좋으련만 그동안 여러 번 왔는데도 절정기를 만나지 못했다. 그래서 오늘 우리 산악회 친구들과 함께 한번 더 영랑호를 둘러보기로 한다.   속초 영랑호 가을 단풍 동영상 그런데 오늘은 단풍이 최절정기인 것 같았다. 빨갛게 물든 단풍이 아름답기만 하다.   물가에 억..

설악산 백담사에서 봉정암까지 단풍길을 걷다

오늘(2024년 10월 26일-토)은 설악산 백담사에서 봉정암 탐방에 나선다. 서울에서 오기로 한 팀과 시간을 맞추기 위해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서 7시 25분 버스를 타고 간다. 백담사 입구에 도착한 시간은 7시 50분이다. 서울에서 오기로 한 팀은 벌써 도착해서 매표소에서 티켓팅을 한 후 줄을 서서 버스탑승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나는 열심히 걸어서 매표소에 도착하여 우리 일행을 만날 수 있었다. 버스 운행시간은 아침 7시부터 저녁 7시까지 한다고 한다. 용대리주민들이 운영하는 33인승 버스 8대가 단풍철에는 쉴 새 없이 운행한다고 한다. 봉정암 가는 길 동영상   백담사 매표소에서 버스를 기다리는 산우님들이다. 아침 7시부터 운행을 하기 때문에 그 이전부터 도착하여 줄 서서 기다린 사람들도 많이 있다..

홀랜드아메리카 선사의 8만2천톤급 럭셔리 크루즈 노르담호 속초 입항

오늘(2024년 10월 19일-토)은 아침부터 내린 비로 온종일 흐린 날씨가 계속되었다. 저녁시간 무렵 비가 그친 틈을 타서 동명항 등대해변을 걸어보기로 한다. 등대해변은 바람이 거세게 불어 파도가 거칠게 넘실거리기 시작한다. 등대해변 방파제로 파도가 넘쳐흐르는 모습은 최근 처음 보는 거라 동영상으로 담아 보았다.속초 동명항 등대해변 파도 동영상    오늘(2024년 10월 20일-일)은 아침에 일어나 식사를 마치고 베란다에 앉아 커피를 한잔 마시는데 갑자기 집채만한 선박이 보인다. 선박을 자세히 보니 엊그제 뉴스에 나왔던 크루즈 선박이 생각났다. 혹시 그 크루즈 선이 아닌가 하고 자세히 살펴보니 천천히 속초항 선착장으로 입항하고 있었다.  미국 국적 크루즈호 속초항 입항    잔잔한 파도를 헤치고 천천..

속초 참치 맛집 참치정육식당과 엑스포타워에서 바라본 속초야경

오늘(2024년 10월 4일-금)은 엑스포타워 광장에서 속초시에서 주관하는 제59회 설악문화제 행사가 있는 날이다. 많은 공연을 하고 유명가수들도 초빙하여 행사를 한다고 한다. 아침에는 가우리님과 선배님이 백담사에 다녀온다고 한다. 백담사에서 영시암까지 트레킹을 한 후에 속초에 다시 들어왔다. 저녁에는 조양동에서 식사를 한 후에 엑스포광장에서 우리도 공연을 보기로 했다. 저번에 눈여겨보아 두었던 참치맛집 참치정육식당에 가기로 한다. 영랑동에서 택시를 타고  조양동으로 간다.참치정육식당 동영상   참치 정육식당이다. 간판에 참다랑어 막주는집이라고 쓰여있었다. 그동안 한 번쯤 오고 싶어서 찜해 두었던 곳이다.    세트메뉴는 프리미엄, 스페셜, 가성비한판이 있었다.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났다. 그래서 우리는..

속초 바다향기로 둘레길 탐방

오늘(2024년 10월 3일-목)은 가우리님과 선배님을 모시고 설악향기로 둘레길 탐방을 마치고 설악동에서 7번 버스를 타고 새마을 정류장에서 내린다. 우리의 2차 목적지는 바다향기로 둘레길 탐방이다. 바다향기로는 외옹치항에서 출발한다. 저녁에는 하절기 동절기 마감시간이 있다. 출입제한시간에 늦지 않게 서둘러 탐방에 나선다.  바다향기로 동영상   새마을버스정류장에서 내려서 속초해변에 도착했다.    외옹치항에서 바다향기로 산책로에 들어섰다. 많은 사람들이 삼삼오오 탐방을 하고 있었다. 우리도 그들 틈으로 들어간다.   자그마한 방파제가 보인다. 넘실거리는 파도가 밀려온다.    저 멀리 롯데리조트건물도 보인다. 롯데리조트는 속초의 대형 숙박시설이다.   속초해수욕장에 있는 속초아이 대관람차도 보인다. 저..

속초 설악향기로 둘레길 탐방

오늘(2024년 10월 3일-목)은 개천절 공휴일이다. 때마침 가우리님과 선배님이 동서울터미널에서 9시 30분 버스를 타고 속초로 오기로 되어있다. 보통은 2시간 10분이면 정확하게 속초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하는데 오늘은 징검다리 연휴라서 인지 많이 막힌다고 한다. 무려 4시간이나 걸려서 속초터미널에 도착했다. 덕분에 가우리님과 선배님은 버스 안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고 한다. 점심시간이라 주변에 감자탕집에 들어가 점심식사를 하기로 한다. 우리가 들어간 감자탕집은 시래기를 양구에서 직접 받아 아주 부드러운 걸 사용하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지 않고 우려낸다고 한다. 우리 선배님은 식사하면서 또 군대 이야기를 꺼낸다.  양구에서 군대 생활을 했다고 하면서 첩첩산중 펀치볼에서 고생한 이야기로 시간 가는 줄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