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대명산(산림청,블랙야크,월간산)

2박3일5산, 백대 명산산행(영월 태화산)

불~나비 2019. 11. 21. 17:08

 

 

오늘(2019년 11월 19일-화)은 영월 태화산을 가기 위해 보스턴님을 신이문역에서 만났다. 보스턴님과 함께 영월 태화산으로 향한다. 보스턴님은 100대 명산을 지난 7월 중순에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26개 산을 인증받았다고 한다. 마라톤을 하면서 간간히 시간을 내어 100대 명산을 열심히 다니고 있었던 것이다. 대부분은 고수동굴 입구에서 시작하여 산행을 하는데, 오늘 우리는 영월 태화산 최단코스 탐방을 위해 흥교 태화산 농장으로 간다. 흥교 태화산 농장에 도착하여 산행을 시작할 무렵, 다른 산악회에서 버스가 도착하여 산행을 준비하고 있었다. 태화산 산행은 비교적 완만한 산세로 계속 오르막이었다가 한두 번 내려갔다 올라가면 바로 정상에 도착한다. 정상에서는 확 트인 전망이 멀리 영월 읍내까지 보였다. 우리는 다음 산행지를 위하여 정상에서 잠시 머무른 뒤 바로 내려왔다. 차를 타고 이동하는 도중 길을 잘못 들어 막다른 길에 도착했다. 주변을 자세히 보니 우리 모임 차 총무님 주말농장이 보였다. 한번 와 본 적이 있어서 바로 알아볼 수 있었다. 이제야 이곳이 어디쯤인지 확실히 알 수 있었다. 우리는 바로 차를 돌려 오늘 2차 산행지 제천 감악산 입구 백련사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