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여행스케치

제주여행 3일차 한라수목원 탐방

불~나비 2020. 8. 15. 11:41

오늘(2020년 8월 2일)은 제주여행 3일 차이다. 아침 일찍 일어나 한라수목원으로 간다. 한라수목원은 해발 267m의 광이오름 정상에 있으며, 자생식물 790종, 도외 수종 310종과 약 10만 여 본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다. 한라수목원의 식물들은 도외 수종원·약식 용원·죽림원·초본원·만목원·희귀 특산수종원·교목원·관목원·수생식물원 등으로 나뉘어 전시되고 있다. 또한 난전 시실·삼림욕장·온실·실내 양묘장·자연생태체험학습관을 별도로 갖추고 있다고 한다. 오늘은 어제 일정이 힘들었고 또 내일 한라산 등반 계획이 있어서 살방살방 즐거운 여행을 하기로 한다.

한라수목원 탐방 동영상

 

한라수목원 안내도이다. 여기에도 오름이 있다. 광이오름. 

 

 

작은 연못에 어떤 여인이 혼자 요가를 하고 있었다. 자세히 보니 운동하는 모습을 녹화를 하고 있었다. 개인 유튜브에 올리려고 하는 것 같았다. 요가 강사인 듯, 실력이 보통이 아니었다.  

 

연못 주변은 자연생태계 그대로 보전하고 있었다. 마치 시골마을의 늪지대를 보는 것 같았다.

 

수목원을 둥글게 한 바퀴 돌아왔다. 죽림원이 보인다.

 

이끼원도 만날 수 있었다.

 

죽림원 대나무의 웅장한 모습이다.

 

죽림원 앞에서 포즈를 잡아 본다.

 

우리 일행은 한라수목원 탐방을 마치고 제주 오일장으로 이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