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속초여행

동창들과 1박2일 속초여행

불~나비 2023. 8. 28. 08:42

오늘(2023년 8월 26일-토)은 오랜 친구 동창들과 속초 모임이 있는 날이다. 원래는 5명이 오기로 되어있는데 이런 저런 이유로 2명이 빠지고 3명만이 참석을 하였다. 우선 뭇지마님과 보스톤님이 도착했다. 우리는 집근처 섭해장국집으로 가서 아침 식사를 하였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인근 등대해변으로 간다. 등대해수욕장은 마지막 피서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서서히 들어오기 시작했다. 우리는 저녁에 와서 해수욕장에 들어가기로하고 우선 숙소로 돌아왔다. 숙소에서 여행 준비를 마치고 이마트로 간다. 이마트에서 간단하게 쇼핑을 하고 설악산으로 간다. 설악산 주차장은 설악산 케이블카를 타러온 차량들로 만차를 이루었다. 우리는 주차비 6천원을 내고 상단 주차장으로 올라가 간신히 주차를 할수 있었다. 12시30분에 매표를 하였는데 13시05분에 출발하는 케이블카를 탈수 있었다. 케이블카 이용료는 1인당 1만오천원이다. 우리는 막간을 이용하여 신흥사 탐방에 나서기로 한다.  신흥사 탐방을 마치고 케이블카 승차장으로 와서 탑승을 기다린다. 케이블카는 5분에 1대씩 운행되고 있었다. 1대에 탑승인원은 50명이다.  우리를 태운 케이블카는 단 5분만에 상부승강장에 도착했다. 승강장에서 내려 10분 거리에 있는 권금성으로 올라간다. 권금성에는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관광객들로 붐비었다. 우리도 권금성 산세를 구경하면서 기념사진을 찍었다.  여름 날씨라서 더워서인지 관광객들은 금새 내려갔다. 우리도 곧바로 하산하여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왔다. 내려와서 해물파전에 막걸리 한잔을 하고 속초해수욕장으로 간다. 속초해수욕장은 마지막 피서를 즐기는 사람들로 발디딜 틈이없이 붐비었다. 우리는 해변길을 따라 속초아이 대관람차를 타러갔다. 입장권은 1인당1만5천원이다. 이곳은 속초시민은 50% 할인을 해주었다. 우리는 하얀색 1번 관람차에 탑승했다. 관람차에서 보이는 속초해수욕장은 빨간색으로 물들어 있었다. 저멀리 롯데리조트도 보이고 "바다향기로" 산책길도 볼수있었다. 우리는 15분간의 속초아이 대관람차 탑승을 마치고 숙소로 향한다. 숙소에 가기전에 이마트에 들러 저녁에 먹을 먹거리를 준비한다. 이마트를 빠져 나오는데 백승* 친구한테 전화가 왔다. 숙소에 도착했다고 한다. 잠시후 18시정각에 우리는 만나서 숙소로 간다. 보스톤님은 인근 등대해변에가서 물놀이를 한다고 한다. 우리는 숙소에 도착해서 먹거리를 준비한다. 잠시후 보스톤님이 돌아왔다. 해수욕장이 마감을 한다고 방송이 나와서 어쩔수없이 나왔다고 한다. 그래도 물속에 들어갔다왔다고 즐거워한다. 우리는 준비한 식사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음날 아침 07시30분에 우리는 아침 식사를 하러 나간다. 근처에는 아침식사를 하는곳이 없어 오징어난전 끝부분에 해장국집을 찾았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백승* 친구는 설악산케이블카를 타러 간다고 한다. 우리는 셋이서 오징어난전을 지나 해양경찰서방향으로 간다. 잠시후 영금정에 도착하여 구경하다가 등대해변을 거쳐 집으로 돌아왔다. 집에와서 커피한잔 마시고 친구들은 서울로 떠나갔다. 1박2일 비록 짦은 시간이었지만 또 한장의 잊지못할 추억을 만든 시간이었다. 다음 정기모임 11월 11일이 또 기다려진다.

 

설악산케이블카 동영상

등대해수욕장

설악산신흥사

신흥사 불상

신흥사 통일대불 내원법당

 

울산바위 가는길

 

신흥사천왕문

 

신흥사극락보전

 

신흥사극락보전

 

주변법당

 

신흥사극락보전

 

신흥사극락보전

 

신흥사극락보전

 

주변법당

 

 

주변법당

 

주변법당

 

 

권금성

 

 

권금성

 

 

권금성

 

 

권금성

 

 

권금성

 

권금성 케이블카 상부승강장

 

 

권금성

 

 

권금성

 

 

권금성

 

 

권금성

 

 

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속초시내

 

 

권금성

 

속초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

 

 

 

속초아이대관람차

 

 

속초해수욕장

 

 

 

 

 

 

속초아이대관람차

 

 

 

속초아이대관람차에서 바라본 모습(수상스키 교육생들 모습도 보인다)

 

 

 

속초아이대관람차에서 바라본 속초해수욕장

 

 

 

속초아이대관람차

 

 

 

영금정

 

 

영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