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청계천 등축제

중랑천변 서울 장미 축제장에 다녀오다

불~나비 2022. 5. 27. 08:19

오늘(2022년 5월 26일-목)은 우리 옛 직장 동료들을 만나러 태릉입구역으로 간다. 모임 시간은 19시인데, 너무 빨리 도착해서 중랑천변 서울 장미축제장에 꽃구경하러 갔다. 원래 장미축제 기간은 5월 2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다.  그래도 중랑천변 서울 장미 축제장에는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었다. 5월에 가장 많이 선물로 주고받는 꽃! 장미. 5월 14일 로즈데이는 연인들끼리 사랑의 표현으로 장미꽃을 주고받는 날이라고 한다. 장미는 색깔도 다양하며 각각 다른 의미의 꽃말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꽃송이의 수에 따라서도 그 꽃말의 의미가 달라진다고 한다. 장미꽃의 종류에 따른 꽃말의 의미와 꽃송이 수에 따른 꽃말의 의미를 알아보기로 한다.

 

빨간 장미의 꽃말은 "욕망, 열정, 기쁨, 아름다움, 절정, 불타는 사랑이며 당신을 사랑합니다"이다.

 

하얀 장미의 꽃말은 존경, 순결, 순진, 매력, 청순, 순수, 결백, 새로운 시작, 젊음이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겨 결혼식 부케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장미이다.

 

분홍 장미의 꽃말은 맹세, 단순, 행복한 사랑, 감탄, 감사, 성실, 우아함, 사랑의 맹세이다. 따라서 분홍 장미는 프러포즈용 꽃으로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노란 장미의 꽃말은 시기와 질투, 이별, 우정, 완벽한 사랑, 환영, 집착이다. 꽃말이 질투와 시기, 이별을 의미해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꽃 선물 줄 때 가장 피해야 하는 꽃이다.

 

주황 장미의 꽃말은 수줍음, 첫사랑의 고백이다. 주황 장미도 분홍 장미와 마찬가지로 포로포즈용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파란 장미의 꽃말은 얻을 수 없는 것, 불가능한 것, 기적, 천상의 사랑이다. 기적이란 꽃말을 지닌 파란 장미는 친구에게도 선물하기 좋은 장미꽃이다.

 

보라 장미의 꽃말은 영원한 사랑, 불완전한 사랑이다. 지금은 불완전하지만 영원한 사랑을 통해 완전한 사랑으로 만들겠다'라는 의미로 포로포즈용이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용으로 좋다고 한다.

 

검은장미의 꽃말은 당신은 영원한 나의 것, 어둠, 배신이다.

 

초록 장미의 꽃말은 천상에만 존재하는 고귀한 사랑이라고 한다. 

 

꽃송이 수에 따른 꽃말의 의미는 나라마다 조금씩 다르다고 한다. 동양권에서의 꽃송이 꽃말의 의미는 다음과 같은 뜻을 나타낸다고 한다.

 

1송이는 첫눈에 반했습니다. 2송이는 이 세계에는 당신과 저뿐입니다. 3송이는 사랑합니다. 고백. 당신과 나, 우리의 사랑. 4송이는 죽을 때까지 이 마음 변치 않습니다. 5송이는 당신을 만난 것에 진심의 기쁨을 뜻한다고 한다.

 

6송이는 당신에게 푹 빠졌습니다.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이해합시다. 7송이는 은밀한 사랑. 8송이는 당신의 배려, 마음 씀씀이에 감사를. 9송이는 언제나 당신을 사랑하고 있습니다. 10송이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당신! 을 뜻한다.

 

11송이는 누구(10)보다도 당신(1)을 사랑합니다. 12송이는 저와 사귀어주시겠습니까! 13송이는 영원한 우정!이다.

 

21송이는  당신에게 제 모든 것을. 24송이는 하루 종일 당신만이 떠오릅니다.라고 한다.

 

50송이는 당신을 향한 영원한 사랑! 99송이는 영원한 사랑. 언제나 좋아했습니다. 100송이는 100%의 사랑!이다.

 

101송이는 더할 나위 없이 사랑합니다. 108송이는 저와 결혼해주시겠습니까? 365송이는 매일같이 사랑스러운 당신! 999송이는어느 생이건 당신을 사랑합니다.라고 한다.

 

오늘 오랜만에 태릉입구역에 와서 서울 장미축제도 구경하고 옛 동료들과 식사를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하루였다. 다음 만남이 또 기다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