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이야기/여행스케치

강원도여행 2일차(초등 동창들과 함께 찾은 삼척레일바이크)

불~나비 2019. 5. 20. 14:31

오늘(2019년 5월19일-일)은 우리 초등학교 동창들과 강원도 여행 2일 차이다.속초 일성콘도에서 어젯밤 늦은시간까지 지난 이야기를 하다 보니 모두 다 늦은 시간에 잠이 들었다. 그러나 오늘 우리가 미리 예약해 놓은 일정이 있어, 아침 일찍부터 서둘러 깨우기 시작한다. 아침 식사를 간단히 해결하고 07시 20분에 속초 일성콘도를  출발한 버스는 삼척 해상 케이블카 승강장에 09시 05분에 도착한다. 서둘러 매표를 한 후 줄을 섰다. 그러나 아무리 계산을 해봐도 해상 케이블카를 탄 후에 10시 30분에 레일바이크를 타는 것은 무리라고 판단이 되었다. 우리 일행은 레일바이크를 먼저 탄 후에 해상 케이블카를 여유 있게 타기로 결정한 후에 레일바이크 승강장으로 갔다. 레일바이크 승강장은 인터넷 예매를 하기 때문에 한산하기만 했다. 우리 일행은 용화정거장에서 10시 30분에 출발했다. 한참을 달린 후에 중간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한 후 도착한 곳은 궁촌정거장이다. 출구를 나와 궁촌정거장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원점 회귀한다. 우리 모두 해상 케이블카를 타기로 하고 승강장으로 들어가려는 순간, "갑자기 불어닥친 비바람으로 강풍이 불어 운행을 중지한다"는 방송 멘트가 흘러나오고 있었다. 우리는 해상 케이블카 탑승은 다음 기회로 미루고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었다. 오늘도 우리 초등 동창들과 함께한 하루, 즐거운 시간이었다.  

  

강원도여행 2일 차(삼척 레일바이크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