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도산/불곡산,도락산,첼봉
양주 불곡산 둘레길 산행
불~나비
2022. 2. 1. 14:24
오늘(2022년 1월 31일-월)은 설 명절 연휴라서 집에서 방콕하고 있는데, 가우리님한테 전화가 왔다. 별일 없으면 같이 산행이나 하자고. 그래서 어딜 갈까 생각하다가 불곡산에 가기로 했다. 양주시청 들머리에 도착하니, 가우리님이 버스에서 내려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었다. 추운 겨울인데 서로 기다리지 않고 정확하게 시간을 맞추었다. 우리는 불곡산 정상에 오르는 것보다는 둘레길을 걸어 보기로 했다. 나는 종전에 한두 번 돌아본 기억이 있기 때문에 잘 알 수 있었다. 그때의 기억을 살려 오늘 가우리님과 함께 걸어 보기로 한다.
우리가 산행을 시작한 시간은 10시이다. 이곳 들머리에서 순환코스를 이용해 걸어 보기로 한다. 양주시청~연화사~부흥사~광백저수지 전망대~대교아파트 앞~별산대놀이마당~양주시청 구간 13.3km 코스이다.
우선 들머리 갈림길에서 우측 연화사 방향으로 올라간다.
조금 올라가다보면 작은 쉼터가 나온다. 등산객 배낭걸이도 보인다.
둘레길을 걷다가 잘못하면 정상으로 올라가는 길로 걸을수 있다. 처음에는 무조건 광백저수지 방향으로 가야만 한다.
한참 걷다보니 연화사의 모습도 보인다. 저 멀리 보이는 곳은 회천 신도시이다. 덕계역 주변에 우뚝 솟은 대방아파트 신축공사장의 모습도 보인다.
또다시 갈림길이 나오는 곳에서는 광백저수지 방향으로 걸어간다.
이곳이 양주시청과 광백저수지의 중간지점이다. 우리는 이곳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한다.
이곳에는 불곡산 숲길 등산안내도가 보인다. 광백저수지에 가서 또 다시 산으로 올라가는 코스임을 알 수 있다.
이곳은 부흥사이다. 부흥사에서 좌측으로 올라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