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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과 소망이 이루어지는 곳, 가평 연인산에 오르다
불~나비
2014. 5. 10. 14:28
오늘(2014년 5월 9일, 금요일)은 아침 일찍 일어나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연인산에 가기로 한다. 가평터미널에서 10시 10분 버스를 타야 하기 때문에 서둘러 준비하고 출발하였다.
오늘 산행한 코스이다. 백둔리~장수능선~장수샘~정상~장수샘~소망능선~백둔리(원점회귀산행)이다.
상봉역에 도착하여 시간표를 보니 8시 16분 전철을 탈 수 있었다. 경춘선 전철을 타고 1시간 만에 가평역에 도착하였다.
09시 20분. 가평역에는 평일이라서인지 한가했다. 가평역에서 터미널까지 걸어서 천천히 갔다.
09시 40분. 가평터미널에서 버스가 오기만을 기다렸다. 잠시 후 10시 10분에 정확히 백둔리 가는 버스가 도착하였다. 30여분을 달려 버스는 연인산 입구에 도착했다.
10시 43분. 버스에서 등산객을 한 사람 만났는데 연인산에 간단다. 그래서 입구까지만 길을 알려 달라고 했다.
연인산 들어가는 입구이다. 입구에는 폐교된 학교부지가 있었다.
입구까지 안내하여 준 산우님은 소망능선으로 올라간단다. 나는 어느 산우님의 블로그에서 본 것처럼 장수능선으로 올라가기로 했다.
코스 안내도이다. 백둔리코스,승안리코스,마일리코스에 대한 안내지도이다. 같이 온 산우님 덕분에 인증사진 한 장 건졌다.
이제부터 홀로산행이다. 조금 가다 보니 차량출입금지 통제선이 설치되어 있었다.
우측으로 보아도 좌측으로 보아도 멋드러진 소나무들이 우뚝 우뚝 솟아있었다.
소나무 숲속에 파묻혀 시간을 보내고 싶을 정도로 울창하게 우거진 숲을 바라보며 산행을 한다.
차량출입금지 통제선이 왜 있나 싶었는데, 알고 보니 한참을 콘크리트 도로가 이어졌다. 이제 겨우 끝났나 싶으면 또 나타나는 콘크리트 도로, 날도 뜨겁고 짜증이 났다.
도로변 활짝 핀 철쭉꽃에 나비가 날아들었다. 살며시 다가가 사진을 한 장 찍었다.
11시 35분. 1시간 가까이 콘크리트 길을 올라왔다. 이제 장수능선으로 들어가는 입구이다. 숲 속 푹신푹신한 등산로가 나타난다.
장수능선까지는 0.6km, 정상까지는 4.2km란다.
양탄자 길을 한참을 걸어 올라간다. 숲 속에서 시원한 바람이 살살 불어온다.
12시 6분. 한참을 가다 보니 송악산 안내표지가 보인다. 산친구가 이곳에 안내표지를 설치했다. 하마터면 모르고 그냥 지나갈 뻔했는데, 고마운 친구이다.
바로 아래 삼각점이 설치되어 있었다.
(삼각점의 이해)
1. 위의 사진처럼 글씨 상단은 북쪽을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좌측은 서쪽, 우측은 동쪽, 아래쪽은 남쪽입니다.(삼각점 대리석의 십자선은 동서남북을 가리킵니다)
2. 삼각점 대리석 상단은 정확한 표고 높이의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급할 때 삼각점 번호만 안다면 국립지리원에서 정확한 해발 높이까지 알 수 있습니다.
3. 바닥 시멘트에 글씨에 대하여 알아보면 1) 좌측상단에 [일동]이라는 글씨는 1/50,000 지도의 도면 이름입니다. 국립지리원에서 발행한 지도를 보면 각 장마다 그 지도상에 대표적인 지역(시, 군) 이름을 씁니다. 2) 우측 상단의 [429]라는 숫자는 삼각점 등급(1~4) 앞자리와 고유번호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3) 좌측 하단 숫자[1983]는 설치한 년도입니다. 4) 우측 하단 [재설]은 전에 있던 것을 다시 설치하였다는 뜻입니다.
4. 우리나라 삼각점은 1~4등급 모두 합하여 16,000개 정도 설치되어 있으며 대부분 산 정상에 설치되어 있습니다.